주식회사 엑싱 오픈이노베이션
엔터테인먼트를 언제 어디서나 더 즐겁게!
JOYSOUND의 에셋을 활용한 새로운 고객 가치 창조
ENTRY
2024.05.31
주식회사 엑싱 오픈이노베이션
엔터테인먼트를 언제 어디서나 더 즐겁게!
JOYSOUND의 에셋을 활용한 새로운 고객 가치 창조
모집 마감 2024.05.31
회사 소개
XING INC
엔터테인먼트를 언제 어디서나 더 즐겁게! JOYSOUND의 에셋을 활용한 새로운 고객 가치 창조
엑싱은 1992년에 창업해, 업계 최초로 통신 가라오케를 세상에 발표한 이래, 항상 시대에 앞서 새로운 J O Y ! ! ! (즐거움!)!기쁨! 편안함!)을 창조해, 제공해 왔습니다.앞으로도 음악에 대한 사랑과 도전 정신을 가슴에 품고 가라오케의 범위를 넘은 폭넓은 요구를 파악해, 사람들의 마음의 볼륨을 올리는 서비스의 창출에 계속 도전해 갈 것입니다.
당사로서 다양한 업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만, 웰니스·헬스케어, 교육 영역은 특히 주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소개
XING INC
[ 엔터테인먼트를 언제 어디서나 더 즐겁게! JOYSOUND의 에셋을 활용한 새로운 고객 가치 창조 ]
엑싱은 1992년에 창업해, 업계 최초로 통신 가라오케를 세상에 발표한 이래, 항상 시대에 앞서 새로운 J O Y ! ! ! ( 즐거움! 기쁨! 편안함! )을 창조해 제공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음악에 대한 사랑과 도전 정신을 가슴에 품고 가라오케의 범위를 넘은 폭넓은 요구를 파악해, 사람들의 마음의 볼륨을 올리는 서비스의 창출에 계속 도전해 갈 것입니다.
당사로서 다양한 업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만, 웰니스·헬스케어, 교육 영역은 특히 주력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실현하고 싶은 것
■ 음악이 가진 치유의 힘을 활용해 심신의 건강을 지원하는 헬스케어·웰니스 서비스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재활, 정신건강 향상 등 음악의 가능성을 넓히는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봅시다.
■ 협업 예:
·당사 제품인 요양 시설을 위한 음악 요양 콘텐츠 '건강 왕국'에 대한 애드온 서비스
·건강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음악 서비스·콘텐츠
■ 관련 리소스: 요양시설용 음악요양 콘텐츠 '건강왕국'
■ 학교에서의 음악교육을 풍요롭게 하고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우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음악과 기술의 조합에 의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에 관심이 있는 기업의 응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협업 예: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수업 중 음악 프로그램 ·클럽 활동과 동아리 활동의 음악 프로그램
·집에서 공부하는 것을 돕기 위한 음악 프로그램
■ 관련 리소스: 가라오케 사업에서 취급하는 각종 데이터
■ 당사의 가라오케 점포를 포함한 일본의 음식·소매 업계는 급격하게 인력 부족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관련 솔루션으로, 모객을 시작으로 자동 접수, 배식 로봇, 자동 조리, 청소 로봇, 시스템 관리 SaaS Tool 등 점포 효율화 운영 관련 DX
솔루션의 PoC·도입·확대 적용 중에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더 새롭고 혁신적인 점포 업무 효율화에 따른 노동력 절감 솔루션 및 DX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이나 「일본 총판 위탁 업무
제휴」 등의 협업을 희망합니다
■ 관련 리소스: 영업 네트워크 판매 채널 노래방 매장/노래방 룸공간
■ 36만 곡 이상의 MIDI 데이터, 노래방 채점이나 목소리의 인풋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폐사 보유의 음악 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나 플랫폼의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 협업 예:
·AI에 의한 음정 자동 수정 및 보이스 이펙트 최적화
·감정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가창 시 감정 표현을 평가하는 새로운 노래방 채점 시스템 개발
·사용자의 취향이나 가창 스타일의 트렌드 분석
■ 관련 리소스: 가라오케 사업에서 취급하는 각종 데이터
활용 가능한 리소스
영업 네트워크 판매 채널
·노래방 시장 ·스낵과 바, 클럽 등의 야간 시장
·양로원, 주간 서비스 등 고령자 복지시설 시장
·결혼식장이나 여관 같은 연회장
·스마트폰, PC, TV, 게임기용 시장
B2B2C, B2B, B2C 시장에서 당사 제품 취급이 있습니다.
노래방 매장 / 노래방 룸공간
노래방 점포나 룸 공간을 사용한 실증이나 서비스 전개가 가능합니다. TV모니터, 마이크, 스피커, 앰프, 선곡용 태블릿 단말기, 음식주문 단말기 와 같은 기기에 더해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기기와의 제휴도 가능합니다. 당사는 직영 점포 이외에도 전국의 가라오케 체인점에 기기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노래방 사업에서 취급하는 각종 데이터
·36만 곡 이상의 MIDI 데이터, 가사 데이터, 영상 데이터
·노래방 채점·목소리 입력 데이터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응용한 서비스·솔루션의 검토가 가능합니다.
지적재산·저작권 관리 노하우
컨텐츠·영상 제작등에 의한 지적 재산, 저작권 관리의 노하우가 있어, 일본 국내에 있어서의 음악 저작권의 처리, 출판등의 서포트가 가능합니다.
또, 그룹 회사에 TEICHIKU ENTERTAINMENT(테이크 엔터테인먼트)를 보유해,
음악·영상 소프트의 기획·제작·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요양시설용 음악요양 콘텐츠 '건강왕국'
건강 왕국'은, 일본 국내의 데이 서비스나 특별 양호 양로원등의 의료·요양 복지 시설을 시작으로 전국의 고령자 복지 시설이나 공민관, 장애자 복지 시설등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태블릿형의 단말에는, 「몸을 움직인다」 「보거나 치유한다」 「놀다」 「노래한다」의 4개의 카테고리로 운동 지원·체조·댄스 컨텐츠, 영상 컨텐츠, 레크리에이션 컨텐츠, 합창 컨텐츠 등, 1000 종류 이상의 음악 요양 컨텐츠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응용한 서비스·솔루션의 검토가 가능합니다.
한국 기업에게 보내는 메시지
당사는 「도전하는 것이, 미래를 만든다.」를 기업 슬로건으로,
1992년에 업계 최초로 통신 노래방을 세상에 발표한 이래, 「미지」에 대한 「도전」을 계속해 왔습니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세상에 내보내는' 부분까지를 전제로 하여, 저희와 함께 갈고닦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